피스모모는 교육 요청에 기반하여

 맞춤형 평화교육을 기획, 운영합니다.



피스모모는 교육의 변화를 통한 사회 변화를 고민하며 '교육자 교육' (ToT, Training of Trainers)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2년 설립 이래 2020년 하반기까지 400여분이 평화교육 입문과정(총 15회)에 참여해주셨고, 수료 후 30여 분은 진행자되기 과정에 함께 해주시며 피스모모의 평화교육 진행자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이러한 평화교육 진행자 그룹과 더불어, 피스모모는 학교, 교육기관, 공공기관, 시민단체 등의 요청에 따라 평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들을 통 연간 1만 명 이상의 유/청소년, 청년, 학부모 등 다양한 분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의뢰하시기 전, 읽어주세요! 


첫째, 

피스모모는 교육에 있어 참여자의 요구와 자발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참여하는 ​사람들의 의사가 담길 수 있도록 교육의뢰를 결정, 진행해주실수록 더욱 좋아요.


불가피하게 의무 교육/연수 형태로 진행된다면, 프로그램의 의미와 내용에 대해 섬세하게 안내해주시기를, 담당자님들에게 부탁드립니다.



둘째, 

교육 예정일로부터 최소 4주 전, 신청서를 미리 작성해주세요.


안전하고 풍성한 배움의 공간을 꾸리기 위해서는, 일정 확인 외에도 충분한 사전소통과 준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문의


피스모모 교육연수팀

ent.momo@gmail.com

02-6356-0904
(평일 오전 10:00~12:00 & 오후 1:30~5:00)


교육주제 및 구성 예시


(1) 평화 역량과 시민

성숙한 민주사회에서 요청되는 시민성, 평화역량은 어떤 모습일까요? 의미와 실제를 연습하고 익히는 배움의 과정


(2) 군사주의를 넘어서는 평화/교육

군사주의 문화와 가치가 어떻게 민주적이고 평화적 사회를 무너뜨릴까요? 그 실체를 이해하고 이를 넘어서는 평화를 그려내는 배움의 과정


(3) 젠더감수성과 평화역량

여성의 삶에서 경험되어 온, 또 경험되고 있는 폭력, 젠더에 기반한 폭력은 어떻게 가능하게 되는 걸까요? 어떻게 정당화될까요?

젠더감수성에 기반한 관계의 변화가 일상적/구조적 폭력에 어떤 의미와 가능성을 가지는지 이해하며 평화를 추구하는 배움의 과정


(4) 평화감수성에 기초한 글로컬시민교육

평화의 가치, 평화 문화, 평화만들기 역량이 갖는 의미와 실제를 연습하고 익히며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고, 작은 것이 정치적인 것임을 인지한 글로컬시민으로 되어가는 배움의 과정


(5) 변화의 교육학, 실천교육론

우리가 교육(가르치고 길러내기)을 대하는 태도에 근본적인 문제는 없을까요? 주류 교육은 사회와 사람을 어떻게 분열시키는가요?

대안적 사회를 지향하는 실천가들의 교육론은 어떤 것일까요? 민주주의와 평화의 가치를 배움에 담기 위해서 어떤 탈바꿈이 필요한가요?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들 수 있는 교육의 형태와 철학에 대한 배움의 과정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