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마감] 새 학교, 새 학년을 준비해요, 커들링데이

*커들링? 피스모모는 ‘평화는 모두의 것(peace as commons)’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활동하며, 평화를 모두의 것으로 만드는 과정(commoning)에 주목합니다. 그리고 평화를 모두의 것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은 황제펭귄들의 허들링(huddling)처럼 서로를 돌보는 일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커머닝(commoning)+허들링(huddling)의 의미를 담아 ‘커들링(cuddling)’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학교, 새로운 학년을 앞두고,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학교생활에 필요한 준비물을 잘 챙기는 것도 중요하고, 공부에 필요한 필기구나 책을 살 수도 있겠어요. 교복을 새로 맞추거나, 필요한 옷을 점검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지요. 등교시간에 맞춰 일어나는 시간을 연습하는 것도요.

 

새로운 학년을 시작하는 마음은 어떤가요? 설레는 마음도 있지만, 어떤 사람들과 1년을 같이 보내게 될까, 친해질 수 있을까 등, 친구들과의 관계를 생각하면 낯설고 걱정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새로운 친구들과 어떻게 만나면 좋을지 고민이라면, 더 잘 만나고 싶다면, 같이 준비해보는 것 어떠세요? 피스모모가 위치한 서대문구를 중심으로 마포구, 은평구에 거주하는 분들을, 서로 소통하고 관계 맺으며, 갈등을 예방하는 힘을 기르는 시간으로 초대드려요.

 

추천해요!

· 새 학교, 새 학기, 다른 친구들과 만나기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면

· 낯설어도 안전하게 대화하고 관계 맺는 연습을 하고 싶다면

· 갈등이나 싸움을 미리 예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 평화로운 학교 생활을 하고 싶고, 같이 만들고 싶다면

 

 

참여신청하기

“새 학교, 새 학년을 준비해요, 커들링데이”에 관심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안정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소통을 위해 참여신청을 마감합니다. 

 

 

참여자

서대문구, 마포구, 은평구에 살고 있는 8세-16세 누구나

(*모임마다 10-15명 내외의 작은 규모로 진행됩니다.)

 

일정

· 8-10세라면(초등학생 저학년) 2월 14일(수) 오후 2시 – 4시 30분

· 11-13세라면(초등학생 고학년) 2월 15일(목) 오후 2시 – 4시 30분

· 14-16세라면(중학생) 2월 16일(금) 오후 2시 – 4시 30분

 

장소

커먼스퀘어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191-131)

 

프로그램 구성

· 나와 다른 사람 사이, 주고받는 마음과 기운을 섬세하게 알아차리기

· 갈등 예방을 위한 소통과 관계 맺기의 힘 기르기

· 서로에게 힘을 주고, 서로의 힘을 키우는 관계 만들기

*참여하는 분들의 나이에 따라 구성이 조금씩 달라지며, 모두가 모두로부터 배우는 방식의 참여형 워크숍으로 진행됩니다.

   

참가비 5천원

· 우리은행 1005-784-160519 (예금주: 사단법인 피스모모)

 

프로그램 이후

서대문구, 마포구, 은평구,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피스모모의 작은 시도가 계속됩니다. 그 과정에 참여하며 함께 하실 수 있도록 소식을 안내드립니다.

 

문의

피스모모 두어스랩 영철

doers.momo@gmail.com

02-6351-0904

 

협력

이 프로그램은 노무현재단의 ‘바라던바다’ 프로젝트의 지원을 받아 진행됩니다.

 

 

참여신청하기

 

“새 학교, 새 학년을 준비해요, 커들링데이”에 관심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안정적인 프로그램 운영과 소통을 위해 참여신청을 마감합니다.